당신은 나를 차단했지만 나는 당신을 차단하지 않았소
일본여자에 대한 한국 남자들의 환상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한국의 모든 남자들이 보기 시작하는 그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굳이 말하지 않아도 한국 남성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그것인데요.
그것의 주인공은 대부분 일본여자입니다. 어려서부터 일본여자를 보며 자라온 한국남성들은 일본여자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일본 여자를 직접 대면했을 때, 갑자기 찾아는 왠지모를 호기심과 두근거리는 감정을 본능적으로 느끼게 되죠.
반대로 일본여성들 역시 한국남성들에 대한 환상을 약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들 또한 10대때 한국 아이돌과 드라마를 접하면서 한국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자라왔기 때문입니다.
저는 홍대에서 일본인 이성친구를 사귀게 된 경험이 몇 번 있었습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이번 글에서는 일본인 이성친구 사귀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겪어본 일본여자들의 특징
1. 실제로 개방적이긴 하다
많은 한국 남성들은 한국여자보다 일본여자가 더 개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어른어른 한 방면에서 말이죠. 실제로 그것은 반정도는 맞는말이기는 합니다.
제가 겪어본 일본여성들은 생각보다 더 개방적입니다. 그러나 여기엔 조건이 붙습니다. “자기가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만” 개방적이라는 것입니다.
마음에 드는 남자 앞에서는 한국여자들보다 더 적극적이고 개방적인 면을 취합니다만 그렇지 않은경우에는 반대급부적으로 더욱더 철벽을 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본여자들은 개방적이니까 쉽게 다가갈 수 있을거야” 라고 착각한다면 당신은 그녀들에게 높은확률로 투명인간 취급을 받게될 것입니다.
2. 때로는 한국여자보다 더 냉정하다
일본 특유의 문화는 “스미마셍” 문화입니다. 이 문화는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갈등을 피하려는 특성이 두드러집니다.
그런데 이 성향은 연애관계, 이성친구 관계에서는 조금 마이너스로 다가오는데요. 그 이유는 상대방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어도 그것을 표출하지 않고 꾹꾹 눌러담다가 한순간에 돌아선다는 것입니다.
제가 예전에 만났던 일본인 이성친구는 어느날 갑자기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그 전날까지도 화기애애한 데이트를 했었는데도 말이죠.
나중에 알고보니 그 친구는 저의 특정한 부분을 마음에 들지않아 했고 그것을 말하면 갈등을 일으킬 것 같아서 그냥 외면하기로 했던 것이었습니다.
오히려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을때마다 하나하나 끄집어내는 까탈스러운 성격이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더 좋은 장점으로 다가 올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3. 한국 남자에 대한 약해진 환상
최근 한국에 놀러오거나 유학을 오는 일본여자들은 한국남자에 대한 환상이 점차 사라져가는 것 처럼 보입니다.
드라마에서, K-POP에서 봐왔던 한국남자들과는 다른 모습들에 실망하는 사례가 점점 잦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녀들 입장에선 홍대 거리를 걸으면서 무수히 들어오는 한국남자들의 헌팅은 그녀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본여자들은 의외로 가정적이고 자상한 남성들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으며 자신을 가볍게 여기는 남자들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일본 여자들에게 가벼운 마음으로 다가가는 한국남성들이 많아질수록 한국남성들에 대한 환상은 더 빨리 사라질 것입니다.
일본인 이성친구를 사귀기 위한 마음가짐
한국과 일본은 매우 가까운 나라입니다. 제주도에 갈 정도의 돈과 시간만 있으면 얼마든지 일본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그녀들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국에 대한 환상을 품고 한국에 찾아오는 일본여성들은 분명 한국에서 우연히 만난 멋진 남자와의 인연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자상하고 가정적인 남자를 추구하는 그녀들의 환상을 먼저 채워준다면, 그녀들 역시 일본여자에 대한 당신의 환상을 채워줄 것입니다.